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코피가 나는 이유는? 바로 면역력문제!

by 행복한놀이터 2020. 7. 10.

 

갑작스럽게 코쪽에서 무언가 뜨끈한 것이 흘러내려서 당황해보신적은 누구나 있으실 것입니다.

보통 피곤할때, 시험공부나 과도한 업무로인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 나도 모르게 코피를 흘리는 것을 많이 경험하셨을 겁니다.

물론 코를 후벼서 나는 코피는 제외하구요,

 

 

코에서 피가 흐르는것은 어쨋든 결코 좋은 현상은 아닙니다.

그럼 이밖에 코에서 코피가 나는 이유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코피가 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면역력 문제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 코에서 코피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염이 심할 경우에도 코피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이외에 별다른 이유없이 코피가 자주나는 분들은 다른쪽 질환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그밖에 별 이상이 없음에도 집이나 사무실이 너무 건조할 경우에도 콧속이 자극받아 코피가 날 수 있으니

건조한경우 가습기를 틀어놓는것도 좋습니다.

 

 

많은분들이 코피가 날 때 고개를 뒤로 젖히는 행동을 하시는데,

이 행동은 코에서 나오는 피가 오히려 목 뒤로 넘어가게되어 기도로 들어가게되면 흡입성 폐렴에 걸릴 수 있다고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고개는 앞으로 숙여야 합니다.

또한 콧등부위에 얼음찜질을 해 줄 경우 지혈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댓글